RSS nemonane

네모나네

 

nemonane[nemɔnane]

네모나네는

사람의 모습을 닮은 가공의 캐릭터입니다. 성별 구분과 나이의 특징 없이 중성적이며 나이를 먹지 않습니다. 캐릭터 전체 형태는 사각형의 중복을 사용함으로써 세상의 여파에 깎이지 않는 순수함을 표현합니다. 제한된 색채와 간결한 형태는 정직하고 순수한 캐릭터의 특성 을 더욱더 잘 나타냅니다.

세계관

표면적으로는 가공의 인물로 만들어가는 비현실적인 세계입니다. 마치 있을지도 모를 상황과 풍경을 담아내어 현재 내가 살고 있는 시대를 은유해서 표현합니다. 그림을 글로 대체한다면 “만약에”로 시작되는 글이 될 것입니다. 네모나네는 고독한 현대인이 되기도 하고 동행자가 되기도 합니다. 도망친 동물, 버려진 로봇과 동행하는 이야기에서는 보호자가 아닌 동행하는 인물로 그려집니다. 안전한 곳, 또는 희망을 찾아서 떠나는 불안한 현실을 보여줍니다.

작품 발표는

미술관과 갤러리에서 네모나네 캐릭터로 개인전과 단체전을 통해 작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회화를 기본 표현 방법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는 조각으로 작품의 표현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온 오프라인 전시를 통해서 작품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 만화와 애니메이션으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으며 문구, 의류, 스마트폰 케이스 등의 제품에도 라이선싱을 하고 있습니다.

작가로부터

네모나네 캐릭터는 디자인 조직에서 상업적인 목적으로 기획되어 만들어진 캐릭터가 아닙니다. 작가 개인의 세계관과 감성을 담아 사회를 바라보는 매개로 만들어진 미술의 한 개체로서의 캐릭터입니다.

캐릭터 특성

DESIGN

네모나네는 흰색과 검정색만 가지고 있으며,계절적 특성을 타지 않는 캐릭터입니다. 복잡하지 않은 단순한 선으로 간결하게 표현하고,외각 라인만으로도 정체성이 뚜렷한 캐릭터입니다.

ECO

네모나네는 친환경적인 컨셉으로 이야기를 만들고 있으며, 정갈한 색상 조화와 간결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추구합니다.

KEYWORD

네모나네는 친환경적인 컨셉으로 이야기를 만들고 있으며, 정갈한 색상 조화와 간결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추구합니다.

네모나네의 두 가지 형태에 대한 도움말

hand

네모나네는 두 가지 디자인이 존재합니다. 그러나 캐릭터 정체성을 훼손하거나 간섭하는 일은 없습니다. 대사 처리와 다양한 움직임이 필요한 콘텐츠에선 모서리가 둥글고 손과 발이 있는 디자인을 사용하고, 주로 제품이나 그래픽 구조의 벽화 작업에는 모서리가 각지고 손 발이 막대 형태로 된 디자인을 사용합니다.

nemonane-standard-2d
nemonane-product-design02

Family Characters

seni

세니는 장편만화에 등장하는 주인공입니다. 만화 ‘세니’는 네모나네와 세니의 우정을 그린 이야기입니다. 덥수룩한 머리에 커다란 눈망울이 가려져 있지만 바람이 불거나 달릴 땐 예쁜 눈이 드러납니다. 세니는 만화뿐 아니라 회화와 조각에도 네모나네와 함께 또는 독립적으로 등장합니다. 네모나네의 세계관을 형성하고 이야기를 만들어가는데 동행하는 중요한 캐릭터입니다. 

POW

pow-concept04

파우는 만화에 등장하는 주인공입니다. 파우는 산업용 냉각 로봇으로 만들어졌지만 군사용으로 개조하고 실험하는 과정에서 오류를 일으켜 탈출합니다. Power Cooler라는 브랜드에서 ‘Pow’를 제외한 나머지 글자가 떨어져 나가 네모나네는 ‘파우’라는 별명을 붙여줍니다. 파우는 네모나네를 찾아 엠스라는 도시에 들어오면서 커다란 고난을 겪에 되는데 네모나네는 위기에 처한 파우를 도시 밖으로 탈출시키기 위해 전쟁터 같은 곳으로 들어갑니다.

파우는 북극곰 형상을 따서 만든 산업용 로봇으로 둥그런 몸통과 작은 반달 모양의 귀를 가지고 있습니다. 팔과 다리가 유연하게 구부러지며 팔에선 강력한 냉기를 뿜어냅니다. 군사용으로 개조하면서 얻어진 기능과 임계점을 넘어버린 오류가 발생하면서 엄청난 잠재 능력을 갖게 되지만 위기 상황에서만 제어할 수 없이 발현되는 불안정한 능력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애초에 인간을 돕도록 프로그래밍 된 태생적 성격은 변함없이 가지고 있습니다.

Pengoon

펭군은 네모나네 단편 만화에 등장하는 캐릭터입니다. 유쾌하고 재미있는 캐릭터지만 능청스럽고 괴팍한 면이 있는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펭군은 여행 중에 네모나네가 아파트 베란다에서 실수로 떨어뜨린 우유곽을 초대라고 멋대로 생각하고 네모나네 집에 눌러 앉아 언제든 떠날 준비를 하지만 떠나지 않고, 떠났다가도 다시 돌아옵니다.